콘텐츠로 건너뛰기

미국 냉동김밥 성공요인 분석

    미국 냉동김밥

    미국 냉동김밥 성공요인 분석

    미국에서 품절된 냉동 김밥이 연일 화제입니다.한국스타일 김밥을 이젠 미국 전역에서 먹을수 있는데요.한식의 세계화가 가속이 되고 있습니다.물론 김밥은 맛있지만 미국에서도 통한 이유는 무엇일까요?오늘 미국 냉동김밥 성공요인 알아보겠습니다.

     

    냉동 김밥 등장


    냉동김밥은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밥을 냉동만두처럼 얼려 판매합니다.간편하게 데워먹는 간편식인데요.우리는 편의점에서 김밥을 먹기때문에 더 친숙하죠.바쁜 아침식사대용이나 점심,그리고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사람들을 위한 가성비 한끼입니다.미국에서도 이런 트렌드가 반영되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김밥브랜드 종류


    현재 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는 2곳입니다.올곧과 cj제일제당입니다.먼저 올곧은 냉동김밥을 생산합니다.특히 바바김밥이라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다양한 맛의 김밥을 제공하며 미국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제품입니다.두번째는 cj 냉동김밥입니다.현재 미국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구상중입니다.비건김밥이 유명한데요.육류대신 유부와 우엉을 넣은김밥입니다.트렌드에 맞춰 건강식을 선호하는 미국인들에게 인기입니다.현재 구체적인 점유율은 공시되지 않았습니다.냉동 김밥은 미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냉동김밥 성공요인


    냉동 김밥이 성공된 요인으로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타겟 마케팅을 들수 있습니다.sns를 통한 입소문,k-pop스타,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친숙함을 높였습니다.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로 냉동 김밥을 많은사람들이 먹어볼수 있게했죠.특히 김밥은 간편하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인데요.고기를 빼고 채소를 넣은 비건김밥으로 비건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죠.속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 변화를 줄수있는것 또한 인기요인입니다.건강과 웰빙 트렌드에 맞춰 미국인들에게도 건강한 간편식으로 확고히 자리매김중입니다.

     

    미국 현지반응


    미국 내 현지인들은 간편함과 맛에 매료되었습니다.특히 선택지가 다양하고 맛과 영양소를 갖춰 젊은세대에서 인기를 끌고있죠.뉴스에도 연일보도되었듯 품절대란현상으로 이어졌습니다.kpop과 영화 드라마등 인기로 한국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세계추세에 맞춰 한식에 대한 호기심도 높습니다.냉동 김밥은 문화상품 가치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결론

    미국 냉동김밥 성공요인을 알아보았습니다.한식의 글로벌화에 상징하는 사례인데요.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강화로 냉동 김밥은 미국 시작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갈 전망입니다.냉동김밥은 단순 유행에 그치지 않고 식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